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92년 오스카의 새롭개 역사” 봉준호 감독 영화 흥행 순위 TOP 7
    카테고리 없음 2020. 3. 5. 09:25

    >


    봉준호 감독의 영화<기생충>이 101년데 힌 민국 영화 역사뿐 아니라 92년 오스카의 역사도 깼다. 영화<기생충>은 데힝 민국 시간 2월 101오메리카로상젤스에서 열린 올해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고 권위인 작품상을 필두로 감독상과 각본상, 국제 영화 상까지 4관왕을 차지했습니다. 외국어 영화로는 애초로 작품상을 수상하고 오스카 영화의 새 금자탑을 세웠다. 아시아 외교계 감독이 감독상을 수상한 것은 대만 출신 리안 감독의 다음의 2번째로, 리안 감독은 할리우드 영화'브로크 백 마운틴','라이프 오브 파이'로 2번 수상했습니다. 한편 영화 <기생충>은 한국의 예기된 순수 대한민국 영화라는 점에서 그 의의가 더욱 남의 일이 아닐 수 있다. 미술상과 편집상 후보에도 올랐지만 본인 수상에는 실패했습니다.


    >


    오늘 이 대 테러에는 영화<기생 벌레>으로 오스카 상을 휩쓴 봉준호 감독이 연출한 영화 흥행 순위 TOP7을 알아보겟움니다. 과연 어떤 작품이 있고, 흥행 성적은 어땠는지 가장 최근에 모두 본인을 봅시다.


    7


    장르 드라마, 코미디 관객 57,469명


    >


    한국 영화 아카데미를 졸업한 봉준호는 한 999년까지 충무로에서 조연출, 각본 등의 활동을 하며 경력을 쌓아 왔지만 지금은 사이다스이 된 우노 필름 차 이순재 대표의 덕분에 비교적 빨리 30대 초반 본인에게<플랜더스의 개>로 장편 영화 데뷔 전을 치른다. 지금은 세계적인 배우가 된 배두봉이나 노란색 비옷을 입고 추격전을 벌이는 장면으로 유명한 이 영화는 평론가들의 긍정적인 반응과는 달리 관객의 반응은 싸늘해 흥행에 실패했지만 영화 팬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또 봉준호 감독은 한 아파트에서 하나아 본인은 사소한 예기를 사회 계급의 문재로 확장시켜 코미디인 양 스릴러인 양 우리 사회의 부조리를 드러내고, 이 작품을 시작으로 봉준호 영화의 서막을 알린다.


    6


    장르 모험 드라마의 관객 32개, 550명


    >


    2017년 봉준호 감독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옥자>를 선 보인다. 슈퍼돼지 옥자와 시골소녀 미자의 우정과 모험을 다룬 이 영화는 자본주의에 대한 비판의식을 날카롭게 묘사하고 애완동물, 가축 사이 이들의 대우를 냉소적으로, 한편 우스꽝스럽게 그렸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그러나 작품성에 있어서는 높은 점수를 받은 본인, 영화는 스크린에 걸려야 합니다라는 주장과 시대 변화에 따라 다양성을 존중해야 합니다라는 극장 스크린이 아닌 새로운 형태의 플랫폼을 통해 유출되었다는 점에서는 논란의 중심이 되었다. 결국 전국적으로 불과 100여개 영화관만이 옥자를 상영하고 32만명의 관객이 극장을 찾았을 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넷플릭스를 통해 옥자는 높은 트렌드를 구가하며 역시 봉준호 감독이라는 찬사를 이끌어냈다.


    5


    장르 범죄 미스테리 드라마의 관객 3,013,523명


    >


    2006년 1만 영화를 배출한 봉준호 감독은 살인 사건 범인으로 몰린 아들 도쥬은의 결백을 밝히기 위해서 세계와 싸우는 모정을 다음은 작품<어머니>에 광기 어린 모성을 그리고, 많은 관객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주었다. 봉준호 감독 특유의 사건의식과 독특한 포현력이 살아 있는 영화 <어머니>는 끝없는 사랑과 희생정신, 어머니에게 보편적으로 요구되는 덕목을 완벽한 연기로 구현한 국민어머니 김혜자의 연기 변신이 놀라운 심리 스릴러로 어두운 분위기 속에서 연출과 반전, 많은 의미를 함축한 대사와 장면, 인간의 광기에 대한 깊은 탐구를 시도해 화제를 모았다. 또 봉준호 감독은 엄마라는 식상할 정도로 평범한 소재를 다루지만, 사건 자체의 드라마틱함보다는 극단에 몰린 엄마의 심리와 행동에 초점을 맞춰 관객들에게 생소한 새로운 영화라는 인식을 심어준 놀라운 연출력을 발휘했습니다.


    4


    장르 범죄 미스테리 스릴러 관객 5,255,376명


    >


    봉준호 감독의 페르소나 나쁘지 않다에서 그의 영화 한가운데 있던 배우 송강호와 하나가 호흡을 맞춘 영화 살인의 추억은 당시 미제 문화재였던 화성연쇄살인문화재를 모티브로 영화를 준비 중이라는 소식으로 영화계 안팎의 우려를 자아냈던 작품이었다. 범인 없는 스릴러 영화가 가능하겠느냐는 지적이 많았지만 봉준호 감독은 이런 우려를 감추지 않고 특유의 세밀한 연출력을 바탕으로 국한형 스릴러 영화를 탄생시켰다. 또'디테하나'에 강한 본·주노 감독의 연출력 덕분에 '웰 메이드 영화'이란 단어가 'Sound'사용되기 시작했습니다."영화는 전국 520만 여명의 관객을 동원하고 국민에게 잊혀진 화성 연쇄 살인 뭉지에울 다시 인식하도록 하기로 하고 외국인들에겐 영화 팬들을 한 카웅데우에 화성 연쇄 살인 글재주가 알려지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봉준호 감독은 이 영화를 통해 큰 명성을 얻으면서 흥행 감독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3


    장르 SF, 액션, 드라마의 관객 9,349,991명


    >


    20하나 3년)봉준호 감독은 프랑스 만화 원작으로, 계급 사회와 이념을 비판한다는 점에서 영화<기생충>와 비슷한 면이 있는 할리우드 진출작<설국 열차를 발표한다. 백인 흑인 아시아인 모두가 sound 섞여 계급에 따라 머리에서부터 꼬리까지 엄격히 구분된 열차 안의 질서를 깨려는 사람들과 유지하려는 격렬한 싸움을 그린 설국열차는 봉준호 감독 특유의 유머와 휴머니즘, 긴장감, 액션이어서 환경과 계급 문제 등을 잘 표현해 호평을 받았다. 이 작품을 통해 봉준호 감독은 본격적으로 외신에 대한 따가운 눈총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봉준호 감독은 계급투쟁, 빈부격차라는 사회 보편적인 주제를 통해 인간의 본질을 더 잘 보여 주었고, 로마 국제 영화제, 미국 보스턴 영화 비평가 협회에서 좋은 평가와 함께 각각 감독상,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했습니다"


    2


    장르 드라마 관객의 0,084,564명


    >


    일 0한해 한국 영화 역사뿐 아니라 92년 오스카의 역사도 새로 쓰게 만든 영화<기생 벌레>은 봉준호 감독의 작품 세계와 완급 조절이 빛을 발한 영화에서 세계 영화 산업의 메카 할리우드에서 자막의 장벽과 오스카의 오랜 전통을 극복하고 작품상을 포함 총 4개의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최고 권위인 작품상과 함께 감독상, 각본상, 국제 영화 상까지 4관왕을 차지하는 영광을 얻어 오스카 상을 석권한 영화<기생충>은 블랙 코미디로 웃음을 이끌어 내는 긴장감 넘치는 스릴러로 이리하여 인간적 면모를 보이는 드라마에 이어 날카로운 사회와 계급 비판의 메시지를 다음 나온 영화의 다양한 장르를 표현한 봉준호 감독 연출력이 승리를 거두는 작품이다. 역시 가장 한국적인 예술에 개성이 넘쳤고 디테일한 연출과 극중 대사, 탄탄한 각본, 편집, music, 미술을 비롯한 출연 배우들의 연기까지 모두 맛있게 어우러진 비빔밥처럼 그 역량을 세계에 증명한 작품이다.


    1


    장르 모험 드라마의 관객 하나 3,0하나 9,740명


    >


    한강에서 편의점을 운영하는 한 가족이 한강에 출몰한 괴물과 사투를 벌이는 말의 2006년에 발표된 괴물은 제한형 블록 버스터 탄생의 계기가 된 작품이며, 봉준호 감독의 한개 천 만 관객 영화이다. 미군의 오염물질 무단 방류를 모티브로 서울의 중심인 한강에 괴물이 출몰했다는 신선한 소재를 바탕으로 가족의 드라마적 서사와 연계해 흥행과 작품성을 전체적으로 짚어냈다. 확충 영화는 장르의 관습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공포, 코미디, 풍자, 멜로를 넘나드는 봉준호 감독의 연출 능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은 작품으로 국내 영화사에서는 보기 드문 괴수영화로 여전히 한국 영화 최고의 괴수영화로 꼽힌다. 여기에 영화 <괴물>이 만들어낸 뛰어난 CG, OST, 음향 등은 기술이 더 발달한 시기에 나온 지금도 많은 국내 괴수영화가 극복하지 못하고 있다. 한편 봉준호 감독은 2006년 칸 영화제 감독 주간에 영화<괴물>에 초대되는 한정을 넘어 전 세계에 이름 세 글자를 각인시켰다.


    키위지 출처 : 네이버 영화관 수 출처 :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 공식통계


    댓글

Designed by Tistory.